Highlights

자연재해, 해킹, 데이터 센터 장애의 증가로 Cloud 재해복구센터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IT 장애와 비즈니스 중단이 빈번해지며, 기업 피해와 국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재해 복구 계획 및 재해복구센터 구축 관련 법과 제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하고, RTO/RPO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비용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Disaster Recovery Solution 도입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경제성과 효과성을 모두 고려한 Cloud 재해복구센터 구축을 제안합니다
Cloud DR은 물리적인 장비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며, 운영 비용만으로 유지할 수 있어 On-Premise DR센터 구축에 비해 경제적입니다. 또한, Cloud DR에서는 물리 장비 구성을 위한 복잡한 절차가 불필요하여 구축 기간이 대폭 단축됩니다. 재해 상황이나 모의훈련 시에도 자동화된 복구 절차가 가능해, 전문 인력 없이도 신속한 복구가 이루어지며, On-Premise 대비 더 짧은 RTO를 보장합니다.
Cloud DR 컨설팅을 통해 차별화된 SK Cloud DR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BCP/DR 컨설팅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적화된 DR 설계를 제시합니다. 고객의 비즈니스 요구사항과 IT 환경을 면밀히 분석하여, 각 애플리케이션별 RTO/RPO 목표를 명확히 정의합니다. 또한, 다양한 복구 유형에 맞춘 Cloud DR 레퍼런스를 활용하여, 고객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DR 추진 전략을 제안합니다.
Features

RTO(복구목표시간)와 RPO(복구목표지점)를 기준으로 재해복구 유형을 4가지로 분류하여 각 유형에 맞는 맞춤형 DR 설계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BCP/DR 컨설팅 경험을 통해 최적의 RTO/RPO 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사례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제성 평가를 통해 비용 효율적이면서도 안전한 DR/백업 체계를 제안하여 고객의 요구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Cloud DR 구축 시 Cloud Native 접근 방식을 활용하여 다양한 DR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RTO/RPO Tier가 낮은 서비스에는 NetBackup 솔루션을 활용한 Cloud 백업/소산 체계를 구성하고, RTO/RPO Tier가 높은 서비스에는 AWS DRS 솔루션을 통해 신속한 재해복구 전환을 지원합니다. 무중단이 필요한 핵심 서비스에는 미러링 구성 등을 제안하여 고가용성을 보장합니다.

당사는 Cloud DR 구축뿐만 아니라 운영 역량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센터 및 MSP 운영을 통해 확보한 장애 대응 조직과 복구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사전에 정의된 장애 대응 시나리오와 정기적인 모의훈련을 통해 재해 상황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