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정보주체(이하 “고객”)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법」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 처리목적 ∙ 보유기간)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제3조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제4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제5조 (고객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제6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제8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제9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제10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제1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 처리목적 ∙ 보유기간)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개인정보 수집항목처리목적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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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항목 |
처리목적 |
보유기간 |
| 성, 이름, 연락처, 이메일, 회사명, 업종, 부서, 직급 | 뉴스레터(서비스 홍보 포함) 구독을 신청한 고객에 대한 뉴스레터, 홍보메일 및 SMS발송 | 수신 거부 및 구독 동의 의사 철회 전까지 |
| 성, 이름, 연락처, 이메일, 회사명, 업종, 부서, 직급, 문의 내용 | 문의하기 메뉴를 통한 서비스 상담 문의 회신 및 문의 내용 관련 파일 송부 | 문의 처리 완료 후 3년 간 혹은 상담 중 삭제 요청 시 |
| 성, 이름, 연락처, 이메일, 회사명, 업종, 부서, 직급 | 세일즈팩 다운로드 및 상담 문의 회신 | 문의 처리 완료 후 3년 간 혹은 상담 중 삭제 요청 시 |
2.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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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 받는 자(수탁자)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보유 및 이용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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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lesforce, Inc |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고객 정보 처리 및 위탁 |
위탁 업무 종료 시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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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 ICT |
홈페이지의 유지, 보수, 관리 |
1.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위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2.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1.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개인정보가 보관된 Salesforce, Inc.에 아래와 같이 국외 이전(보관)하고 있습니다.
2.국외 이전을 원하시지 않을 경우,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전자우편(axmarketing@sk.com)으로 연락하여 철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국외 이전을 거부하실 경우 상담 문의하기, 뉴스레터 및 SK(주) AX의 마케팅 정보 고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관련 근거: 「개인정보보호법」 제28조의8 제1항 제1호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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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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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명 |
Salesforce, In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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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국가 |
미국 (415 Mission St., 3rd Floor, San Francisco, CA 94105, US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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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목적 |
안정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담, 뉴스레터 및 마케팅 정보 발송 대상자의 정보 보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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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일시 및 방법 |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즉시 네트워크를 이용한 원격지 전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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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받는 자의 연락처 |
Salesforce 데이터 보호 담당자 (Salesforce 개인정보 보호 팀) +1-844-287-7147 / privacy@salesforce.com 또는 datasubjectrequest@salesforce.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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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되는 개인정보 항목 |
– 뉴스레터 : 성, 이름, 연락처,회사 이메일 주소, 업종, 회사명, 부서, 직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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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 뉴스레터: 수신거부 및 구독 동의 의사 철회 전까지 |
제4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1.회사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고객으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 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5조 (고객의 권리∙의무 및 행사 방법)
1.고객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삭제 요구
– 처리 정지 요구
2.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합니다.
3.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제2025-5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 • 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7.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이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일 경우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1:1 상담 및 문의 서비스를 통해 부득이하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수집 당시 동의 받은 보유기간이 만료되면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회사는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쿠키는 이용자들의 방문 및 이용 형태, 검색어, 보안 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3.정보주체는 브라우저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허용, 차단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1) 크롬 (Chrom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 표시 선택 > 새 시크릿 창 (단축키: Ctrl + Shift + N)
2) 엣지 (Edg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 표시 선택 > 새 InPrivate 창 (단축키: Ctrl + Shift + N)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 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2.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 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3.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 통제
제8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1.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객의 불만 처리 및 피해 구제 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2.고객은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 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보호 담당자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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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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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
오재원 본부장 |
조환중 팀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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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 |
CV혁신본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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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
02-6400-01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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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
axmarketing@sk.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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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기재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담당자(제9조)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 (국번 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 (국번 없이) 182 (ecrm.cyber.go.kr)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 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제10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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