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부터 헬스케어까지, 삶의 질을 높여주는 AI 서비스
2023.01.25
여러분은 ‘인공지능’이라는 말을 들었을 때, 어떤 이미지가 연상되시나요? 일상에서 ‘AI’라는 단어를 쉽게 접할 수 있을 만큼 우리의 삶에 인공지능이 자리 잡고 있지만, 아직도 인공지능이 가깝게 와 닿지 않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영화나 소설 속에 등장하는 인공지능이 제일 먼저 떠오르거나 인간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는 인공지능을 생각하죠.
하지만 인공지능은 이게 다가 아닙니다. 특화된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개발된 인공지능도 있습니다. 이러한 인공지능은 현재 다양한 서비스에 활용되어 우리의 삶을 편하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어도 사용 가능한데다 지금 당장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출시되고 있죠. 그렇다면 공부부터 업무, 건강까지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재미있고 유용한 AI 서비스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보도자료도 광고 카피라이팅도 뚝딱
키워드를 넣으면 문장이 나오는, 뤼튼
글을 쓸 때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이메일부터 기획서, 보고서까지 다양한 문서를 작성해야 하는 직장인들은 다른 업무가 있음에도 글쓰기에 많은 시간을 쏟아붓고 있죠. 이러한 고민을 겪고 있는 직장인 분들은 AI 작문 플랫폼 뤼튼을 활용해 보세요.
뤼튼은 간단한 키워드만으로 완성도 높은 문구와 글 초안을 생성합니다. 블로그나 이메일 같은 일상적인 상황은 물론 SNS 광고문구, 보도자료, 세일즈 이메일, 채용공고 등 50개 이상의 다양한 AI 툴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키워드와 정보를 간단히 입력하고 원하는 톤앤매너를 선택하기만 한다면 센스 있고 트렌디한 글이 완성됩니다. 게다가 히스토리에는 생성한 결과물이 모두 모아져 있어 실수로 놓친 문구를 확인할 수도 있답니다.
재작년 건강검진 기록 어디에 뒀더라?
100세 시대 필수품, 킵웰
100세 시대를 살고 있는 지금, 건강한 삶을 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습니다. 헬스케어 플랫폼이나 앱을 활용하여 건강을 관리하고 있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쏟아지는 수요만큼 헬스케어 서비스의 공급도 많아,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킵웰을 활용해보세요.
대부분의 건강관리 앱은 사용자가 직접 정보를 기재하고, 앱 내 정보를 활용해야 하지만 킵웰은 AI·빅데이터·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개인 맞춤형의 정보를 제공하여 양질의 개인 헬스케어가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킵웰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등록된 최대 10년 치 건강검진 결과를 가져와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종합 분석해 주는데요. 당뇨병 검사, 만성질환 검사 등 검진별 세부 리포트와 연도별 건강 변화 추이까지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데이터를 등록하기 위해서 사용자가 해야 할 일은 단 하나입니다. 바로 본인인증을 하는 것이죠. 게다가 나만을 위한 영양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AI 음식 인식을 탑재한 ‘AI식단’은 촬영한 음식 사진을 업로드하면 영양소 정보를 인공지능이 분석해 대시보드 형태로 보여주고, 영양 제안도 해줍니다.
이제는 영상으로 말할 때!
무료로 가상인간 영상을 만들어주는 플루닛 스튜디오
바야흐로 영상 콘텐츠의 시대입니다. 사고 싶은 물건의 정보를 유튜브에서 찾아보고, 오늘 하루를 브이로그로 보여주고 있죠. 이처럼 영상으로 소통하는 시대가 되면서, 영상 제작에 도전하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하지만 도전에서 그친 분들도 많으리라 예상됩니다. 편집 기술을 익히기도 어렵지만 촬영부터 편집까지 영상 제작 과정이 복잡하고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이죠.
여전히 영상 제작의 꿈을 품고 있으신 분들께 플루닛 스튜디오를 추천해 드립니다. 플루닛 스튜디오는 인력이나 장비 없이 메타 휴먼을 활용해 단시간 내에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AI 기반 가상인간 영상 생성 플랫폼입니다. 가상 인간의 얼굴과 자세, 의상, 음성을 선택한 후 스크립트만 작성하면 실제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움직이고 말하는 메타 휴먼이 만들어집니다. 자동으로 자막이 생성되는 데다 편리하고 직관적인 영상 편집 도구, 다양한 배경 영상과 음악 등을 제공해 전문가 수준의 영상을 만들 수 있죠. 게다가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스페인어 등 다섯 가지 언어 번역과 발화 기능도 탑재하고 있어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소서 포비아는 이제 그만!
초안 자동완성, 취준 부담을 덜어주는 잡브레인
자소서 쓰기 어려워서 취업 또는 이직을 포기했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잡코리아에 따르면, 구직자의 88.1%가 ‘자소서 포비아’*를 경험한 적이 있을 정도로 자기소개서 작성에 극심한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런 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앱이 있습니다.
잡브레인은 여기저기 흩어진 데이터를 모아 직장인의 경력 관리를 도와주는 앱인데요.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자기소개서 작성 기능입니다. 지금까지 이력서 자동완성 기능을 통해 편리하게 이력서를 생성하는 서비스는 많지만, 자기소개서와 같은 정성적인 항목은 수동으로 작성해야만 했는데요. 잡브레인은 이력서는 물론이고 몇 가지 키워드만 입력하면 자기소개서가 자동으로 만들어집니다. 사용자의 정보를 모두 취합한 후 적합하다고 판단하는 예시 모델을 몇 가지 제시하죠. 사용자는 이를 취합하거나 가이드 삼아 자신의 스타일에 맞춰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자소서 포비아 :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이 자기소개서 작성에 두려움을 느끼는 증세를 말하는 신조어.
업무부터 헬스케어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는 AI 서비스를 알아보았는데요. 이제는 더 이상 AI가 너무 먼 존재로 느껴지지 않으시죠? 오늘 알려드린 플랫폼들뿐만 아니라 향후 다양한 영역에서 출시될 AI서비스를 통해 여러분의 역량도 키워나가고 일상도 풍요롭게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막막한 디지털 전환의 시작,
SK(주) C&C와 함께 시작하세요!
#디지털전환 #DT #DigitalTransformation #AI #인공지능 #AI플랫폼 #AI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