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lights

신재생 에너지를 활용하여 글로벌 무역 흐름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국경세 적용 등 제조업을 비롯한 대다수의 수출 기업은 에너지 효율화로 탄소 감축 방안을 마련해야 합니다. 신재생 에너지 및 친환경 기술을 활용하여 온실가스 감축 사업을 실행하고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에너지 자립을 실현하고 자체적으로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신재생 에너지 통합 관리 시스템 마련으로 에너지 효율화 및 탄소 자원화를 실현합니다
효율적인 신재생 에너지 활용과 친환경 자원 순환을 위해 실시간 데이터 분석 기반의 통합 관리가 필요합니다. 재생에너지 생산설비와 연동한 신재생 에너지 통합 관리 시스템을 마련하여 최적화된 운영이 가능합니다.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RE100 플랫폼 구축으로 스마트 그린산단 활성화에 기여한 SK AX만의 경험으로 다양한 환경과 요소에 대응하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신재생 에너지 및 친환경 사업에 특화된 디지털 전문 기술로 함께 합니다
운영 최적화를 위한 AI 알고리즘 적용, 가상 발전소를 통한 연결 제어, 전력구매 계약 시스템과의 연동 등으로 에너지 자립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IoT 기반 재생에너지 생산 설비 관리로 안전한 전력 생산을 지원하며 ESS(Energy Storage System) 통합 관리 시스템으로 설비 오류 사전 탐지하고 에너지 효율화가 가능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RE100 이행 및 CCUS 사업 확대 등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지속가능한 사업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Features

에너지 효율화 및 RE100 이행
신재생 에너지 전력 공급량 및 사용량 분석, 전력 거래 계약 관리 등을 포괄하는 에너지 통합 관리 시스템 구축으로 에너지 효율화 및 RE100 이행을 지원합니다. - 에너지 소비 데이터 기반 실시간 공급/수요 데이터 분석 및 예측을 통한 최적의 에너지 사용 믹스 지원 - 화석 연료 의존도 최소화 및 재생 에너지 소비 확대 - IoT 기반 재생 에너지 생산 설비 관리를 통해 안전한 전력 생산 지원 - 태양광 장치 또는 ESS(Energy Storage System) 등 신재생 에너지 설비의 상태 온도, 습도, 운전 현황 등을 분석해 설비 오류 사전 탐지 및 전력 생산 효율화

CCUS 기술 구현에 필요한 IT 인프라 제공
포집한 이산화탄소를 자원화하는 CCUS(탄소 포집(Capture), 활용(Utilization) 또는 저장/격리(Storage/Sequestration) 기술) 사업이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 및 관리되도록 최적의 IT인프라를 제공합니다. 친환경 자원순환 측면에서 즉각적인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얻을 수 있는 CCUS 기술이 탄소 자원화 실현을 위한 강력한 도구로 활용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