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lights

기후 관련 공시 의무화 대응 체계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기업의 ESG 공시 의무가 가시화됨에 따라 실질적인 탄소감축 이행 요구 대응이 필요합니다. 특히 제조업은 다양한 협력사로부터 LCA 데이터를 수취하여 Scope3 관리 체계를 마련해야 합니다. 탄소가 배출되는 제조, 유통, 사용 및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 및 기타 간접배출(Scope3)의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확보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신뢰성 확보된 데이터 공유로 탄소배출 관리의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중립적이고 안전한 플랫폼 내에서 신뢰성 확보된 데이터를 공유가 가능하며, 효율적인 관리 체계로 중복·반복되는 관리 업무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Edge IoT로부터 측정된 실 데이터를 자동으로 제 3자 인증이 가능하기에 객관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원청사는 정확한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고 협력사는 여러 원청사에 데이터를 제공해야하는 중복적인 업무 처리를 해소하여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Features

Edge IoT로부터 측정 및 인증받은 탄소배출 실 데이터로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중립적 데이터 관리가 가능하기에 환경 변화에도 동일 수준의 데이터 보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표준 데이터 전송 기술을 활용하여 중복, 반복적인 데이터 관리 업무를 해소하고 효율성을 제고합니다. 이를 통해 협력사와 제조사 간 표준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기에 기업 간 요청과 동의를 기반으로 편리하게 데이터 교환이 가능합니다.

탄소배출 모니터링 및 관리 솔루션으로 공급망 내 각 공정 별 협력사로부터의 데이터 수취가 가능하며 효율적인 관리 체계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격리된 공간 내 중립적 데이터를 교환하여 보안성이 우수합니다. LCA 데이터에 포함된 민감 정보 전송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결과 값만 암호화 저장하여 유출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모든 활동은 권한에 따라 기록 관리되기에 권한 별 모니터링과 통제가 가능한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표준 프로토콜, 데이터 중립성 및 제 3자 인증으로 제조사와 파트너사 모두가 참여하는 공유 인프라 기반의 에코시스템을 조성하여 LCA 데이터를 수집하고 교류할 수 있습니다. 기업 간 안전한 ESG 관련 데이터 공유가 가능한 환경 속에서 품질 관리, 물류, 공급망 관리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원청사는 탄소배출을 안정적으로 모니터링 및 관리할 수 있으며 전 산업군에 요구되는 탄소감축 공시 의무를 이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