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lights

디자인씽킹 워크샵을 통해 문제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씽킹 워크샵은 디자인씽킹 방법론 기반으로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협업하며, 주어진 문제를 새롭게 보고, 새로운 기회를 발굴하도록 촉진합니다. 고객이나 사용자가 처한 상황에 대해 깊이 있게 공감하여 문제를 파악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찾습니다. SK AX가 제공하는 디자인씽킹 워크샵은 고객경험 전문가들이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 기반으로, 프로젝트 상황에 맞춰 워크샵을 구성합니다. 워크샵에 참여한 분들의 고객 관점 사고를 촉진하고 프로젝트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아이디어 도출을 목표로 합니다.
체계화된 디자인씽킹 워크샵 프로세스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씽킹 워크샵은 공감하기, 문제 정의하기, 아이디어 발산하기, 프로토타입 만들기, 테스트 검증하기 단계로 구성됩니다. 선정된 핵심 과제는 다양한 리소스와 시각화 도구를 활용하여 프로토타입으로 빠르게 구체화합니다. 테스트 단계에서는 프로토타입을 이해관계자나 고객 대상으로 실효성을 검증하며 개선점을 찾고 수정하는 과정을 반복합니다. • 공감하기 고객을 둘러싼 현황과 관련된 자료를 분석합니다. 현장에서 직접 고객을 만나 행동을 관찰하거나 인터뷰로 맥락(Context)을 이해하고 공감합니다. • 문제 정의하기 공감하기 단계에서 파악된 사항을 토대로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를 재구성하고, 발견된 사실을 바탕으로 해결하려는 핵심문제를 규정합니다. • 아이디어 발산하기 브레인스토밍이나 브레인라이팅 등 방법론을 활용하여 아이디어를 도출합니다. 프로젝트의 핵심 기준을 선정하고 도출한 아이디어들을 이해관계자가 함께 투표하여 핵심 과제를 선정합니다.
디자인씽킹 워크샵을 통해 구성원 전체가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디자인씽킹 워크샵은 집단지성을 활용한 공동 작업과 협업으로 문제를 제대로 정의하고 해결방안을 구체화합니다. 이 과정을 토대로 문제를 해결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얻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특히, 다양한 배경을 가진 프로젝트 구성원들의 참여로 각자 보유한 전문지식과 경험들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도록 이끌어 냅니다. SK AX 디자인씽킹 워크샵은 고객이나 프로젝트 상황에 따라 맞춤형으로 워크샵을 구성하고 있어서 워크샵 결과가 프로젝트에 더욱 효과적으로 작용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
Features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및 MVP 개발 시 디자인씽킹을 활용하여 사용자와 고객 중심 사고를 강조하여 새로운 기회를 찾습니다. MVP 프로토타입을 구현하여 실제 타깃 사용자/고객을 대상으로 실험하며 발굴한 비즈니스 모델을 신속하게 검증하고 개선합니다. 이러한 접근법을 통해 시장의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면서도 사용자와 고객의 Needs를 중심으로 신뢰성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발전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비즈니스 업무 시스템 및 프로세스 개선 과정에서는 사용자의 관점에서 사고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디자인씽킹 도구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업무 Context를 깊이 이해하고, 사용자가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합니다. 이를 위해 공감 단계에서는 사용자 인터뷰와 관찰을 통해 사용자의 행동패턴을 파악하고, 문제 정의 단계에서는 사용자의 요구와 어려움을 명확히 정의합니다. 사용자 중심의 업무 시스템과 프로세스 개선을 이끌어내며, 사용자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만족스러운 업무 환경에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합니다.

DT 기술에 대한 이해와 사용자 공감을 바탕으로 사용자를 유형화하고 그들의 Needs를 깊이 이해합니다. 동시에 해당 산업의 현안과 동향을 철저히 분석하여 Insight를 도출합니다. 이로써 얻은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미래를 대비한 디자인과 기술적 개선을 위한 Sketch와 프로토타입을 제작합니다. 사용자 중심으로 디자인된 이러한 시각화된 모델을 사용자들에게 제시하면서 피드백을 수집하고, 이를 반영하여 프로토타입을 개선하고 최종 제품으로 구현해 나가며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창출하도록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