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lights

작업자의 안전관리가 필수인 시대입니다
작업자의 안전 관리가 필수한 시대입니다. 2020년에 산업안전보건법이 전면 개편되면서 사업주는 산업 재해를 예방하고 쾌적한 작업 환경을 조성해야 하는 필요성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이를 위해 공정 안전 정보, 공정 위험성 평가, 안전 작업 허가, 안전 운전 절차 설정 및 변경 이력 관리 등을 통해 책임 소재를 분명히 할 수 있으며, 객관적이고 통일된 기준으로 안전 관리가 필요해졌습니다.
화학물질 관리는 꼼꼼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현재 화학물질 관리는 반드시 해야 하는 중요한 과제입니다. 대형 사고와 화학물질 관련 사고가 끊임없이 발생하여 화학물질에 대한 관리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대가 왔습니다. 이를 위해 화학물질 관리에 관한 법규인 화평법, 화관법, 고압가스 안전관리법, 위험물 안전관리법, 연구실 안전환경 관리법 등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화학 물질 관리는 공급업체로부터 물질 정보의 이동과 등록이 철저하게 관리되어야만 물질의 원천에서부터 안전하게 다루어질 수 있으며, 잠재적 위험을 사전에 파악하여 예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화학 물질에 대한 사전 평가 관리로 안전한 환경과 쾌적한 작업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Man, Machine, Material, Environment, Method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Digital SHE (안전, 보건, 환경) 관리의 대상으로는 Man (작업자), Machine (기계), Material (재료), Environment (환경), Method (작업 방법)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다섯 가지 요소를 종합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안전과 보건을 유지하고 환경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Digital SHE의 관리 대상은 작업자나 환경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작업자의 안전과 관련된 모든 환경, 기계, 작업 방법 등 모든 부분이 관리 대상이 됩니다. 이는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국제 시장에서도 중요한 원칙이며 ESG (환경, 사회, 지배구조) 활동이 전세계적인 운동으로 확산하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안전한 작업장을 구축하고 관리하는 것은 기업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안전성을 보장하는 것에 필수적입니다.
Features

세계 최고 수준의 SHE(Safety, Health, Environment) 통합 관리 체계를 구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제이며 환경, 보건, 법규 준수 등을 한 곳에서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통합된 인사이트를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공정 시설에 배치된 CCTV 및 다양한 센서를 활용하여 통합 방재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안전, 보건, 환경, 화학물질 등 다양한 측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대응할 수 있으며, SHE 경영관리를 통해 이러한 문제들을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근로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모든 요소를 종합적으로 관리하여 안전한 작업 환경을 조성하고 법규 준수를 유도합니다. 마지막으로, 내부 시스템과의 호환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SHE 통합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기업의 안전과 환경 보호를 확실히 보장합니다.

화학물질 관련 법규(화관법/화평법)에 대한 대응뿐만 아니라 화학 물질에 대한 공급, 재고, 도입/변경 관리를 한 곳에서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화학물질 관련 법규에 따라 물질에 대한 정보 등록을 진행으로 물질의 안전성과 규제 준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규제 부적합 자재의 구매를 사전에 통제하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질안전보건자료(MSDS)를 충실히 고지하고 감독함으로써 화학물질의 안전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MSDS는 국내 뿐만 아니라 국외 제조자에게도 적용되며, 규제가 업데이트될 때 이를 반영하여 규제 준수가 진행되는지 보다 효율적으로 모니터링 합니다. 이러한 통합 관리 체계를 통해 화학물질 관리를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한 방식으로 진행하며, 법적 규제를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보건과 관련된 종합적인 관리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이 시스템은 종합 검진과 특수 검진과 같은 다양한 건강 데이터를 통합하여 관찰자와 유소견자를 정확하게 식별합니다. 더불어, 개인의 건강 정보를 체계적으로 누적하고, 시간에 따라 추적하며 기록합니다. 작업 환경에 대해서도 소음, 화학 물질 노출, 야간 작업과 같은 유해한 요소를 사전에 측정하고 평가하여 근로자의 안전을 보장합니다. 작업 방법을 철저하게 측정하고 근골격계의 이상을 조기에 감지하여 개선 방안을 도출합니다. 또한, 이 모든 정보를 통합적으로 관리함으로써 개인 보건 이력을 정확하게 관리하며 이를 통해 사고와 질병을 미리 예방하고, 근로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