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lights

일관된 데이터로 협업을 일관된 관점에서 수행합니다
과거에는 각 작업자의 직관과 개인적인 노하우에 의존하여 관리 데이터가 분산되어 있었지만, 이제는 일관된 양식의 하나의 데이터로 플랫폼에 보관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설비 운영팀, 경영진, ESG팀이 모두 동일한 관점을 공유하게 되어 에너지 사용 계획과 탄소 배출량을 관리하며, 에너지 사용 계획을 동일한 기준에 따라 수립할 수 있게 됩니다.
자율 운전 시스템 적용은 스마트공장으로의 전환을 위한 필수요건 입니다
자율 운전 시스템의 적용은 현재 주요 트렌드입니다. EMS(에너지 관리 시스템) 시장은 국내외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온실 가스 감축을 위한 전 세계적인 추세와 정확하고 객관적인 탄소 배출 측정을 통해 탄소 배출 권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전에는 일부 작업자의 노하우로 운영되던 공정을 객관적으로 모든 관계자가 동등한 기준으로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에너지 사용 비용, 인건비, 그리고 탄소 배출 문제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SK Smart FEMS의 차별화 요소를 경험해보세요
효율 운전 지표를 통한 효율운전 가이드를 제공하고, ML 분석을 활용한 최적의 운전 SP제시 뿐만 아니라 AI 자율운전 모델을 이용하여 자동 최적 운전제어를 통해 에너지 절감 생태계 구성이 가능합니다. 내/외부 데이터를 연결하여 Model을 만들어 표준화 기능을 제공하며, 다양한 효율 지표를 관리합니다. 에너지 사용량 맵 조회, 에너지 사용량 리포트 원류 추적 관리가 가능합니다.
Features

설비 운영 실적 리포트를 통해 정량화된 KPI를 수립하여 성과를 측정하고 개선할 방향을 제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에너지 절감 가이드 기능을 활용하면 일관된 설비 운영 포인트를 설정하고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비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통합 관제 기능은 실시간으로 장애를 감지하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도와 안정성과 신속한 문제 해결을 지원하며 생산 중단을 최소화합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스마트 팩토리에서의 원활한 운영을 가능하게 하며,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지속 가능한 생산 및 경영을 추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데이터 기반의 설비 효율 운전 가이드를 제공함으로써 에너지 절감을 이루어낼 수 있으며,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설비 운영 포인트를 최적화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또한 AI 기반 설비 효율화 자율 운전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에너지 절감을 실현하고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여 설비를 스스로 최적화하고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합니다. 에너지 비용을 관리하고 최소화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현할 수 있으며, 이러한 에너지 관리와 절감 노력은 기업이 더욱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더불어, 환경에 대한 책임감을 실천하는 데도 기여하며 긍정적인 사회적 영향을 미칩니다.

생산성을 높인 스마트 팩토리의 도입과 활용은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BM) 혁신에 기여합니다. 더욱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생산 방식을 채택함으로써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경쟁력을 강화하며 이를 통해 친환경과 혁신적인 기업 이미지를 고취시킵니다. 또한 에너지 절감으로 탄소 배출 저감 효과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에너지 효율성을 높여 Net-Zero를 조기 달성하고, 환경 친화적인 경영 및 친환경 제품 생산에 기여합니다. 이러한 노력은 기업이 BM 혁신과 ESG 경영을 추진하며 화관법, 화평법과 같은 법적 규제 준수는 물론이며, 경제적 성과와 사회적 가치를 조화시키고 친환경적이고 혁신적인 기업으로의 이미지를 고취시켜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