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lights

Quality analysis and calibration automation in industrial setting

고객 데이터 기반으로 초개인화된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오늘날 다양한 산업의 고객들은 개별화된 경험을 중시하며, 각자 독립적인 개인으로서 맞춤형 관리와 높은 수준의 개인화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고객의 선택을 받기 위해서는, 단순히 고객 프로필 정보를 넘어 서비스 이용 상황과 맥락에 대한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수집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잠재 수요를 예측하고,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개별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초개인화 타겟 마케팅이 필수적입니다.

고객 특성에 맞춘 멀티 페르소나 구축으로 마케팅 성공률을 높입니다

고객의 프로필, 구매 및 사용 패턴뿐만 아니라 일상 전반에 걸친 방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SK AX는 AI 기반의 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하여 개별 고객의 특성을 반영한 멀티 페르소나를 구축합니다. 이러한 고도화된 AI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각 페르소나의 특성에 맞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맞춤형 마케팅을 실현하고 중복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하며 성공률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고도화된 데이터 분석과 자동화 시스템으로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합니다

데이터센터, 병원, 서비스업 등 다양한 산업의 핵심은 방대한 데이터의 수집, 관리, 분석에 있습니다. SK AX의 첨단 기술로 구축된 인프라는 고객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며, 이를 바탕으로 고도화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또한, 마케팅 업무 자동화 시스템은 반복적이고 번거로운 작업을 효과적으로 자동화하여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며, 비즈니스의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러한 기술적 지원을 통해 기업은 더 나은 의사결정을 내리고, 효율적인 운영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Features

고객 분석을 통한 맞춤형 상품/서비스 제공

고객 분석을 통한 맞춤형 상품/서비스 제공

고객의 성별, 관심사, 연령 등 인구통계학적 데이터와 검색 히스토리, 서비스 이용 패턴, 구매 내역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분석을 통해 고객의 경험을 향상시키고,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미래 행동을 예측함으로써 추가적인 매출 향상을 지원합니다.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접근으로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상품/서비스 제공과 함께,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AI를 통한 맞춤형 고품질 마케팅 콘텐츠 생성

AI를 통한 맞춤형 고품질 마케팅 콘텐츠 생성

인공지능을 통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맞춤형 고품질의 마케팅 콘텐츠를 자동 생성합니다.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하여 제작된 콘텐츠는 다양한 채널에 배포되며, 머신러닝 기법을 통해 마케팅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멀티 페르소나별 콘텐츠 A/B 테스트를 통해 고객의 선호도를 정확히 파악하고, 업무 자동화를 통해 콘텐츠의 최적화와 효율성을 높이며, 이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현합니다.

AI 기반 잠재 고객 선별 및 타겟 마케팅

AI 기반 잠재 고객 선별 및 타겟 마케팅

기존 충성 고객의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AI와 빅데이터 기술로 분석하여 타겟 페르소나를 구축하여, 최적의 신규 잠재 고객군을 선별합니다. 데이터를 바탕으로 선별된 잠재 고객에게는 각 고객군별 요구사항과 특성에 맞춘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전개함으로써 타겟의 메시지 반응률을 높이고 신규 유입을 확대하여 마케팅에 소요되는 시간적, 비용적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Experiences

Use Cases
아티클 요약 생성형 AI 서비스 도입(미디어 D사)
2024년 미디어 D사는 SK C&C와 협력해 생성형 AI(LLM) 기반 아티클 요약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Text 형태의 아티클을 입력받아 AI가 핵심 내용을 자동으로 요약한 출력물을 생성합니다. SK C&C는 기존 발행 콘텐츠와 2024년 5월 이후 신간 콘텐츠를 바탕으로 요약본을 만들어 제공하며, 이를 통해 독자들은 다양한 아티클을 빠르고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디어 D사는 이 서비스로 수익을 창출하는 동시에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도 확보하며, 콘텐츠 소비 경험과 수익성을 모두 개선했습니다. 이번 서비스 도입은 콘텐츠 소비 경험과 수익성을 동시에 개선하며 언론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기여하는 중요한 사례가 되었습니다.

Exper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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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민정

본부장

전략사업2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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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수

팀장

서비스사업개발3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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