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lights

디지털 기술은 고객 맞춤형 호텔 서비스 제공의 기반이 됩니다
호텔 산업은 고객과의 직접적인 접촉으로 서비스가 이뤄지는 고객 중심 산업입니다. 고객의 접점에서 호텔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산재되어 있는 고객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잠재 고객 발굴, 고객 재 획득, 고객의 로열티 향상을 달성할 수 있으며 이는 궁극적으로 호텔의 수익 확대에 기여합니다.
최신의 IT 기술을 온, 오프라인 서비스에 접목하여 호텔 투숙객에 차별적인 서비스 경험을 제공합니다
위치, 가격, 랜드마크, 접근성 등 수동적인 선택 요소를 넘어 빅데이터 분석과 최신의 IT 기술을 결합한 차별화된 호텔 경험의 제공이 고객 관점에서 중요한 선택 포인트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모든 호텔 운영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연결하여 실시간으로 각 부서에서 데이터를 공유하며 손쉽게 통합 관리하고 메타버스, 게임 등 차별화된 기술을 서비스에 접목하여 고객의 경험을 혁신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기술 기반의 객실 관리 시스템으로 업무 효율을 확보합니다
디지털 기술을 적용한 객실 관리 시스템은 호텔 서비스 전 과정을 자동화하여 효율적인 숙소 운영과 체계적인 고객 관리를 지원하고 운영자가 더 나은 서비스 제공해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기존 컨시어지 서비스 프로세스의 복잡성을 개선하여 호텔 투숙객의 주문이 바로 담당자에 전달되는 데이터, AI 기술이 접목된 디지털 기반 자동화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도입할 수 있으며 이는 복잡한 호텔 운영 업무를 개선하는데 큰 역할을 수행합니다.
Features

고객의 호텔 경험 확장을 위한 최신 기술의 적용
디지털 기술에 익숙하고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 성향을 가진 젊은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호텔 경험을 가상 공간으로 확장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여 실제 호텔을 메타버스와 같은 가상 공간에 구현하고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게 하여 온,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합니다.

오프라인 서비스에 디지털 기술을 도입하여 호텔 비대면 서비스 제공
IT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팬데믹 이후 비대면 서비스에 익숙해진 호텔 이용 고객들에게 직원들과 접촉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호텔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Keyless 시스템, 셀프 체크인, 모바일 체크인 등의 비대면 시스템은 고객의 체크인, 체크아웃 절차를 간소화하여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선사하고 운영 업무 효율화에 기여합니다.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로 호텔 관리 업무의 효율화
호텔 경쟁력의 중심인 컨시어지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고객의 요구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어야 하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디지털 컨시어지는 호텔 투숙객에게 제공하고 싶은 정보와 혜택을 디지털 기기를 기반으로 보다 편리하고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게 합니다. AI, 로봇, 인룸 태블릿, QR 등의 무인 컨시어지 서비스 개발을 통해 컨시어지 업무를 개선합니다.

지능화된 객실 관리 시스템 운영
호텔 운영에 스마트 객실 관리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IoT 장비로 객실 상태를 모니터링하여 객실의 온도, 습도, 조명, 청결 상태 등을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동 미니바 정산, 자동 객실 배정 등의 객실 이용 정보를 통해서 고객에게 편리하고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객장 관리 업무를 자동화하여 호텔 운영을 보다 편리하게 하고, 통합 객실 관리 시스템에서 전체 업장의 운영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