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lights

노후화된 호텔 예약 관리 시스템은 공실률을 높이고 고객 경험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노후화된 호텔 예약 관리 시스템은 시스템의 안정성이 떨어지고 사용이 복잡하여 호텔 직원의 업무 효율성을 저하하고 고객의 불편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고객들은 편리한 온라인 여행사 (OTA:Online Travel Agency)를 선호하며 불편한 예약 시스템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최근의 호텔 관리 시스템 PMS, CRM 솔루션은 예약 절차, 고객관리, 구매 관리, ERP 등 기능에 따라 분산되어 있던 과거의 호텔 솔루션을 통합하고 고객의 빠르고 간편한 예약을 도움으로써 운영 비용 절감과 매출 상승을 돕는 기반 시스템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객실 판매 채널을 통합 관리하고 D2C (Direct to Customer)플랫폼을 구축하여 호텔의 수익을 향상시킵니다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OTA)와 중소 플랫폼까지 한국을 기준으로 200여개가 넘는 다양한 숙박 예약 플랫폼이 존재합니다. 여러 판매 채널의 통합하여 잔여 객실과 수익을 관리하는 실시간 객실 통합 예약 관리 시스템의 중요성은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 호텔 업종의 수익과 직결되는 자체적인 D2C 플랫폼을 구축은 온라인 여행사의 의존도를 감소를 시키고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디지털 기술 기반의 관리 시스템은 객실 가격 정책부터 고객 관계 관리까지 책임집니다
실시간 예약 관리 시스템에서 다이나믹 프라이싱(Dynamic Pricing) 방식으로 다양한 판매 채널을 관리하여 수요에 따라 가격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호텔 자산 관리 시스템(PMS)로 객실을 관리하고 고객 관계 관리 시스템(CRM)으로 고객에 맞춤 서비스를 제공까지 디지털 기술은 호텔 서비스의 End to End를 매끄럽고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운영에 대한 효율을 극대화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Features

판매 채널 통합 관리를 위한 실시간 객실 통합 예약 관리 시스템 구축
실시간 객실 통합 예약 관리 시스템은 오프라인 여행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온라인 여행 플랫폼, 메타 서치 웹사이트, B2B 판매 및 자사 홈페이지까지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합하여 잔여 객실을 관리하고 수요에 따라 효율적으로 수익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실시간으로 파악된 객실의 현황을 바탕으로 고객의 예약과 취소를 신속하게 처리하여 고객의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객실 유휴 시간을 최소화하여 전체 객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호텔 수익 향상에 기여합니다.

실시간 잔여 객실, 수요, 경쟁사 가격 분석 기반 다이나믹 프라이싱 (Dynamic Pricing)을 통해 객실 판매 수익을 극대화
실시간 객실 통합 예약 관리 시스템은 AI와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소비사의 가격 민감도에 영향을 미치는 공급 및 수요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경쟁사의 가격을 실시간으로 비교하고 최적화된 가격으로 판매 채널을 관리합니다. 다이나믹 프라이싱 도입 이전 대비 27% 이상의 매출이 성장된 바 있으며 이는 호텔의 수익성 개선을 위한 핵심 경쟁력이 될 수 있습니다.

고객 관계 관리 시스템 (CRM) 구축으로 개인 별 맞춤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여 로열티를 확보
CRM 솔루션은 고객 데이터 수집 플랫폼으로 고객 포트폴리오 관리, 멤버십, 브랜드 관리까지 마케팅을 넘어 경영 전략 플랫폼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세분화된 호텔 고객의 니즈와 이용 패턴을 분석하여 멤버십에 반영하고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충성 고객 확보에 기여합니다. 이는 고객에 제공하는 보상 포인트 등과 연계하여 보다 치밀한 설계가 필요하며 고객의 재방문율을 높여 호텔의 수익성 향상에 기여합니다.

수수료 절감 및 고객 데이터 수집을 위한 다이렉트 예약 시스템 (Booking Engine) 구축
수수료 부담, 고객 데이터 부재 등의 문제로 온라인 여행 플랫폼을 포함한 외부 판매 채널의 의존도를 낮추는 것은 호텔업의 수익 확대에 있어 중요한 과제입니다. 호텔 자체 홈페이지와 직접 연결된 다이렉트 예약 시스템은 외부 채널의 판매 수수료 부담을 감소시키고 고객의 데이터를 자체 축적할 수 있게 되어 유연하게 고객의 니즈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