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lights

Quality analysis and calibration automation in industrial setting

AI 기반 자동 고객 응대로 고객 만족도는 물론 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최근 AI 챗봇이나 AI 컨택센터의 도입이 증가하면서 많은 기업들이 그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최신 AI기술을 활용하면 더욱 신속한 고객 상담과 질의응답 지원, 문제 해결이 가능해지며 고객 경험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고 이로인해 내부 업무 리소스를 유의미하게 감축할 수 있습니다. SK AX의 24시간 365일 운영되는 AI 컨택센터(AICC)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서비스 품질 및 만족도를 높이며, 비용 절감과 다양한 혁신을 경험해 보세요.

데이터 분석을 통한 캠페인 성공률 증대와 효율성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의 데이터 분석, 관심사, 구매 패턴 및 의도를 파악함으로써 효과적인 디지털 캠페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SK AX의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자동화 시스템은 마케팅 캠페인 성과 측정과 예산 배분의 효율성을 높이며 캠페인 성공률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캠페인 성과 분석을 통해 최적화 및 효율성을 크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와 RPA로 단순 업무 처리 시간 단축 및 효율성 향상

기존에 사람이 처리하던 단순, 반복 업무를 자동화하여 시간 및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SK AX의 자동화 시스템은 업계 내 자주 처리하는 주문 접수, 결제, 배송 등 단순 반복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고, 처리 시간 단축 및 인간이 범할 수 있는 오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RPA 솔루션 기반으로 일반적인 상담 및 문의 대응 등 반복 업무 자동화를 통해 업무 효율 향상이 가능합니다.

Features

AI를 통한 실시간 고객 지원 강화

AI를 통한 실시간 고객 지원 강화

다양한 산업에서 AI 챗봇을 활용해 실시간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SK AX의 AI 컨택센터는 고객과의 대화 히스토리를 학습하여 맞춤형 응대를 제공하며, 고객 편의성을 높입니다. 예를 들어, 호텔 예약, 게임 내 고객 지원,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문의사항 응대 등을 AI가 처리해 서비스 품질을 높입니다.

캠페인 성과 분석 및 캠페인 관리 자동화

캠페인 성과 분석 및 캠페인 관리 자동화

디지털 캠페인 실적 자동 집계 및 고객별 반응 정보 관리 자동화를 통해 마케팅 성과 분석과 관리를 보다 손쉽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운영중인 마케팅 캠페인에서 발생하는 노출, 고객 반응, 매출 추이 등 여러가지 데이터들을 분석하여 캠페인 성과를 측정하고, 신규 캠페인 전략 수립 및 인사이트 도출이 가능합니다.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 자동화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 자동화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여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호텔 산업에서는 고객 예약 정보 입력, 결제 처리 등을 자동화하여 업무 부담을 줄이고 처리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게임 산업에서는 반복적인 버그 테스트 및 업데이트 작업을 자동화하여 개발 주기를 단축할 수 있습니다. 제약 산업에서는 연구 데이터의 수집과 분석, 임상 시험의 관리 등을 자동화하여 연구 결과의 신속한 도출과 규제 준수를 지원합니다. 자동화된 시스템은 오류를 줄이고, 업무 프로세스를 표준화하여 더 높은 생산성과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Experiences

Use Cases
아티클 요약 생성형 AI 서비스 도입(미디어 D사)
2024년 미디어 D사는 SK C&C와 협력해 생성형 AI(LLM) 기반 아티클 요약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Text 형태의 아티클을 입력받아 AI가 핵심 내용을 자동으로 요약한 출력물을 생성합니다. SK C&C는 기존 발행 콘텐츠와 2024년 5월 이후 신간 콘텐츠를 바탕으로 요약본을 만들어 제공하며, 이를 통해 독자들은 다양한 아티클을 빠르고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디어 D사는 이 서비스로 수익을 창출하는 동시에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도 확보하며, 콘텐츠 소비 경험과 수익성을 모두 개선했습니다. 이번 서비스 도입은 콘텐츠 소비 경험과 수익성을 동시에 개선하며 언론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기여하는 중요한 사례가 되었습니다.

Exper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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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민정

본부장

전략사업2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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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수

팀장

서비스사업개발3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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