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lights

데이터 기반의 초개인화 마케팅이 더욱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유통업계에서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고객 중심 접근 방식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으며,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첨단 기술과 혁신적인 전략이 필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누적된 데이터로 가설을 세우는 것이 아니라, AI로 고객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매우 정밀한 추천과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해야 하며, 고객 유입부터 최종 결제까지에 있어서 맞춤화된 상호작용을 통해 고객의 선택을 받고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여갈 수 있습니다.
멀티 페르소나 구축으로 타겟별 특성에 맞는 초개인화 마케팅을 구현합니다
멀티 페르소나 마케팅은 유통업계에서 경쟁력 강화, 판매 증진, 고객 관계 형성 등 다양한 방면에서 필수적입니다. 업계에서는 고객의 인구통계학적 정보 뿐만 아니라 검색 이력, 관심사, 구매 패턴 등 생활 전반에 걸쳐 있는 방대한 정보를 AI 기반으로 분석하고 멀티 페르소나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구축된 멀티 페르소나를 기반으로 AI와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한 개인화된 마케팅 전략과, 다채널 전략, 콘텐츠 자동화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마케팅 캠페인을 최적화하고,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전략을 적극 도입해야 합니다.
고도화된 기술로 안전하고 효율적인 데이터 인프라를 구축합니다
유통업계의 초개인화 마케팅의 핵심은 방대한 데이터의 수집, 관리, 분석입니다. SK AX의 기술로 구축하는 인프라는 고객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고도화된 데이터 분석으로 가치 있는 인사이트를 추출합니다. 또한 마케팅 업무 자동화 시스템은 반복적이고 번거로운 작업들을 자동화하여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하며, 비즈니스에 집중하고 혁신적인 전략 수립에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Features

AI 분석 기반 개인화 마케팅
AI가 산업에 적용됨에 따라 유통업계는 고객의 성별, 관심사, 연령 등 인구통계학적 데이터 뿐만 아니라 검색 히스토리, 페이지 탐색 패턴, 장바구니 내역이나 구매 상황과 맥락까지의 다양한 고객 데이터를 AI로 분석하고 더 많은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이로써 맞춤 상품을 추천하고, 개인화된 쿠폰을 제공하며 개인의 취향에 맞는 페이지 레이아웃 제공 등으로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AI 예측 분석을 통해 고객의 잠재적인 욕구를 파악하고 미래 행동을 예측함으로써 추가적인 매출 향상을 지원합니다.

신기술 기반 마케팅 콘텐츠 자동 생성
수집된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품질의 고객 맞춤형 마케팅 콘텐츠를 자동 생성합니다. 고객별 특성에 맞춰 생성형 AI 기술로 다양하게 구현된 자동 생성 콘텐츠를 배포하고 머신러닝을 통해 마케팅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소재 멀티 페르소나 별 소재 A/B 테스트를 진행하여 콘텐츠 선호도를 파악하고 콘텐츠를 최적화 업무 자동화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AI 기반 잠재 고객 선별 및 타겟 마케팅
기존 충성 고객의 생활 전반에 걸친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AI와 빅데이터 기술로 분석하여 타겟 페르소나를 구축하고, 최적의 신규 잠재 고객군을 선별합니다. 데이터를 바탕으로 선별된 잠재 고객에게는 각 고객군별 요구사항과 특성에 맞춘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전개함으로써 타겟의 메시지 반응률을 높이고 신규 유입을 확대하는 것으로 마케팅에 소요되는 시간적, 비용적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