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lights

AI Contact Center 도입으로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AI 기반의 Contact Center는 전체 문의 중 과반 이상을 차지하는 주문 처리, 배송 추적 등의 단순 문의를 자동으로 처리하여 고객 대기 시간을 줄이고, 24시간 365일 빠르고 정확한 응대를 가능하게 합니다. AI 컨택 센터 도입은 단순히 업무 효율성을 넘어, 데이터 분석으로 고객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으로 고객 경험을 혁신적으로 개선합니다. 또한, 운영 비용 절감과 함께 유통 및 물류업계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시장에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합니다.
단순 반복 업무 자동화로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람이 처리하던 단순, 반복 업무를 자동화해 각종 시간 및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SK AX의 자동화 시스템을 기반으로 자주 처리하는 주문 접수, 결제, 배송 등 단순 반복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고, 처리 시간 단축 및 인간이 범할 수 있는 오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RPA 솔루션 기반 일반적인 상담 및 문의 대응 등 반복 업무 자동화를 통한 생산성 향상이 가능합니다.
Features

AI 기반 고객 대응 자동화
한국 기업형 초거대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복잡한 상담에 대한 학습 능력 및 대응 능력을 지닌 한국어 특화 AI 컨택센터를 구축하여 반복적이고 단순한 고객 문의 응대 과정을 자동화합니다. 학습 기반의 Q&A는 BERT 기반 언어모델을 적용하여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으로 문의 대응이 가능하며, 복잡한 문의에 대해서는 지능형 시스템이 상담사를 지원해 문제를 신속히 해결합니다. AI 챗봇과 음성 인식 기술을 통해 24시간 365일 고객에게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반면, 운영 비용을 절감하여 컨택 센터의 전체적인 성과를 개선하는 데 기여합니다.

단순 및 반복 업무 자동화
주문 처리, 재고 관리, 배송 추적과 같은 작업을 자동화하여 인적 오류를 최소화하고 처리 속도를 대폭 향상시켜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RPA는 반복적이고 규칙적인 업무를 자동화하고, AI 기반 시스템은 복잡한 데이터 분석과 예측을 지원합니다. 이 시스템들은 ERP와 WMS와 연동되어 실시간 데이터 반영과 통합 관리가 가능하며, 공급망 전체의 효율성을 높여 비용 절감과 리소스 최적화, 고객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이끌어냅니다.